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렘브란트
빛의 화가, 렘브란트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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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p
2.5 MB
미술
토지편집부
토지
모두
그의 위대함이 발견되기까지는 100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 현존하는 렘브란트의 작품은 유화·에칭·소묘로, 종교화·신화화·초상화·풍경화·풍속화·정물화 등 모든 종류에 걸쳐 있으며, 중년 이후 세상 사람들로부터 잊혀졌으나, 17세기 네덜란드 회화는 직접 또는 간접으로 그의 영향을 받았다. 더구나 그의 예술은 시대를 훨씬 초월하고 있다. 그는 그 나름의 깊은 빛과 그늘을 창조하였다. 즉 그의 작품에 있어서 색이나 모양이 모두 빛 그 자체이며, 명암이야말로 생명의 흐름이었다. 종교적 소재에서도 렘브란트만큼 마리아나 그리스도의 모습을 네덜란드의 시정생활에서 구한 사람은 없다. 그러면서도 그의 작품에 높은 종교적 정감과 깊은 인간 심정의 움직임이 표현되어 있는 것은 그 특유의 명암법 때문이다. 그의 마음 속에는 인간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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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렘브란트
렘브란트2
자화상 (1657)
헨드리키에 스토펠스
다윗왕의 편지를 든 밧세바
가니메데스(미소년)의 납치
가죽벗긴 소
겨울_풍경-seagull696
군인복장의 노인
그리스도 (Young Jew as Christ)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부활
금사슬을 맨 노인 (Old Man with a Gold Chain)
데이만 박사의 해부학 강의
돌아온 탕자
두 흑인
라자로의 소생
갈릴래아 호수의 폭풍과 그리스도
마리아의 엘리사벳 방문
목동들의 경배
목욕하는 여인
미네르바
빌라도와 군중 앞에 선 예수
사도 바울로 분장한 렘브란(자화상, 1661)
사스키아
삼손의 혼례식
선술집의 방탕아
시메온의 예언
십자가 위의 그리스도
십자가로부터의 강하 (Descent From the Cross)
십자가에서 내려지는 예수
아기 예수의 봉헌
아브라함의 제사
야경(夜警)
어느 가족
어린이들을 축복하시는 예수 (Christ preaching)
어머니의 초상
에우로페의 유괴(The Abduction of Europa)
엠마우스에서의 저녁식사
여자 예언자 한나
예루살렘의 파괴를 한탄하는 예언자 예르미야
예수를 부인하는 베드로
예수와 간음한 여인
요셉의 꿈
자화상 (1629)
자화상 (1669)
자화상2 (1629)
창가에 앉은 소녀
책상에 앉은 티투스
천사 앞에서 뒷걸음질 치는 당나귀
천사들과 함께 있는 성가정
테이블 앞에 앉아 있는 예술가 어머니
토론하는 두 철학자
토마의 의심
툴르프 박사의 해부학 강의
폐허가 있는 강 풍경
자화상3
폭풍을 머금은 풍경
풍랑에 싸인 제자들과 잠든 예수
헨드리키에 스토펠스
호메로스
환자를 고치는 그리스도
자화상1660
판권페이지
그의 위대함이 발견되기까지는 100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 현존하는 렘브란트의 작품은 유화·에칭·소묘로, 종교화·신화화·초상화·풍경화·풍속화·정물화 등 모든 종류에 걸쳐 있으며, 중년 이후 세상 사람들로부터 잊혀졌으나, 17세기 네덜란드 회화는 직접 또는 간접으로 그의 영향을 받았다. 더구나 그의 예술은 시대를 훨씬 초월하고 있다. 그는 그 나름의 깊은 빛과 그늘을 창조하였다. 즉 그의 작품에 있어서 색이나 모양이 모두 빛 그 자체이며, 명암이야말로 생명의 흐름이었다. 종교적 소재에서도 렘브란트만큼 마리아나 그리스도의 모습을 네덜란드의 시정생활에서 구한 사람은 없다. 그러면서도 그의 작품에 높은 종교적 정감과 깊은 인간 심정의 움직임이 표현되어 있는 것은 그 특유의 명암법 때문이다. 그의 마음 속에는 인간애 정신이 넘치고 있어, 그가 그리는 작품은 한없는 따뜻한 애정이 그대로 나타나 있다.
렘브란트만큼 많은 자화상(약 100점)을 그린 사람도 없다. 그것은 언제나 자기에 대하여 겸허한 사람의 모습이다. 그가 설혹 유화를 한 점도 그리지 않았다 하더라도 그 에칭만으로도 유럽 회화사상 최대 화가의 한 사람으로 꼽을 수 있다. 에칭의 모든 기술은 렘브란트에 의해 완성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밖의 작품으로 《엠마오의 그리스도 Christ at Emmaus》(1648) 《야곱의 축복》 《유대인 신부(新婦)》(유화) 《세 그루의 나무》《병자를 고치는 그리스도》《3개의 십자가 The Three Cross》(칭) 등이 있다.
렘브란트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1606.7.15.~1669.10.4
바로크 시대의 네덜란드 화가로 빛의 화가라고도 불린다. 1606년 7월 15일 암스테르담 서쪽으로 약 50km 떨어진 조이트홀라드주 레이덴에서 제분업자의 아들로 출생하였다. . 어머니는 가톨릭 신자이고 렘브란트는 개신교 신자였다. 렘브란트는 화가가 되었을 때에 모친이 성서를 읽는 모습을 그림에 담아냄으로써 신심이 진지한 모친에 대한 존경을 보였다. 라틴어를 가르치던 학교를 나온 후, 14세 때 레이덴대학교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어릴 때부터 미술에 소질을 보였기 때문에 레이덴의 화가인 야코프 판 스바넨뷔르흐(Jacob van Swanenburgh) 밑에서 3년간 미술 수업을 받게 하였다. 이후 암스테르담에 나와 P.라스트만의 문하에 들어갔다. 1624년 레이덴으로 돌아와 이듬해부터 독립하여 아틀리에를 열었다. 1632년까지 완전한 독학으로 친척, 이웃노인, 성서에서 소재를 얻어 꾸준히 그림을 그렸다. 그의 노력이 열매를 맺어 1632년 암스테르담 의사조합으로부터 위촉받은 《툴프 박사의 해부학 강의》의 호평을 계기로 암스테르담에 정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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