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土地
U
土地
분류
전체보기
부동산
한국문학
전자책관련
기타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22
0
0
0
2
0
9개월전
0
마네 Edouard Manet
마네의 그림99
PDF
구매시 다운가능
101p
5.8 MB
미술
토지편집부
토지
모두
에두아르 마네는 프랑스의 화가. 인상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활기 있는 현실을 예민하게 포착하는 필력에서는 유례 없는 화가였다. 종래의 어두운 화면에 밝음을 도입하는 등 전통과 혁신을 연결하는 중개역을 수행한 점에서 공적이 크다.
4,000
원 구매
목차
100
소개
저자
댓글
0
키어사지와 앨라배마 전투
여기수
비둘기와 소년
늙은 음악가
파레트를 들고 있는 자화상
제비들
Alphonse Maureau 초상화
폴리 베르제르의 술집의 모델
정원속의 마네의 어머니
그리스도의 머리
불로뉴 해변가
가을
막시밀리안의 처형(4)
죽은 그리스도와 천사들
자살
봄
검정피쉬를 두른 여인의 초상화
검은 모자를 쓴 여인
산책
모피를 입은 숙녀
카르멘역의 Emilie Ambre 초상화
만국기의 Rue Mosnier
오페라 가면 무도회
꽃속의 젊은 여인
아스파라거스
화병안의 장미과 튤립
메론과 복숭아
모란 줄기와 가위
꽃병 안의 모란
유리병 안의 꽃들
유리병안의 클레마티스
햄
조개
브리오슈
기타와 모자
아스파라거스 더미
카페에서
엔젤리나
스테판 말라르메
정원에서
소싸움 풍경
물주전자와 소년
거울 앞에서
스케이팅 링크에서
빨래
로슈포르의 탈출(2)
막시밀리안 황제의 처형(3)
레몬
막시밀리안의 처형(2)
막시밀리안의 처형(1)
앵무새와 함계 있는 여인
튈르리 궁전의 음악회
벨레뷰 정원 입구에 앉아 있는 젊은 소녀
휴식
포도, 복숭아와 아몬드
웨이트리스(2)
스페인 전통 복장을 한 마담 빅또린느
마네모리소의초상화
빅토린 뫼랑의 초상
폭스턴 기선의 출항
로슈포르의 탈출(1)
불로뉴 항의 달빛
사자사냥꾼
겨울정원(온실안)에서
해변가에서
라튀유 영감네 레스토랑에서
폴리 베르제르의 술집
풀밭 위의 식사
배에서
스타킹을 신는 여인
스케이팅 링크에서
여종업원
나나
세느강의 두 욕녀
크로켓 게임
아르쟝뚜유
불로뉴 숲의 경마
독서
에바 곤잘레스의 초상
아틀리에에서의 식사
에밀 졸라의 초상
피리 부는 소년
인사하는 투우사
테오도르 뒤러의 초상
투우
기도하는 수도사
뱀장어와 가숭어
스페인 무희 롤라 드 발랑스
기타 연주자
압상뜨를 마시는 사나이
군인에게 조롱받는 그리스도
올랭피아
생 라자르 역
그림을 그리는 모네
발코니
만취한 여인
바다풍경
가슴을 내놓은 블론드 아가씨
버찌의 소년
판권페이지
에두아르 마네는 프랑스의 화가. 인상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활기 있는 현실을 예민하게 포착하는 필력에서는 유례 없는 화가였다. 종래의 어두운 화면에 밝음을 도입하는 등 전통과 혁신을 연결하는 중개역을 수행한 점에서 공적이 크다.
에두아르 마네
Edouard Manet
프랑스의 화가. 인상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활기 있는 현실을 예민하게 포착하는 필력에서는 유례 없는 화가였다. 종래의 어두운 화면에 밝음을 도입하는 등 전통과 혁신을 연결하는 중개역을 수행한 점에서 공적이 크다.
파리 출생. 인상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법관의 아들로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처음에는 아버지가 화가 지망을 허락하지 않아서 17세 때 남아메리카 항로의 선원견습생이 되었다. 남아메리카를 항해한 1850년 겨우 쿠튀르의 아틀리에에 들어갈 수 있었다. 그러나 아카데믹한 역사화가인 스승에게 반발하여 자유연구로 나아가 루브르미술관 등에서 고전회화를 모사, F.할스나 벨라스케스 등 네덜란드나 에스파냐화파의 영향을 받았다.
살롱에는 1861년 겨우 입선하여 수상한 바 있으나, 처음부터 이색적인 작품은 그 후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 낙선을 거듭하였다. 혁신적인 작품은 1863년 낙선전(落選展)에 전시된 《풀밭 위의 점심 Le Déjeuner sur l’herbe》, 1865년의 살롱 입선작《올랭피아 Olympia》로 일약 세상의 주목을 끌었다. 이 두 작품에 대한 비난은 지나쳤으나 도리어 그의 표현기법의 참신성과 밝음을 결정적으로 인상지어준 결과가 되었다. 이 사건 이래 화단과 문단 일부에서 열렬한 지지자를 얻었고, 자신을 경모(敬慕)하는 C.피사로, C.모네, A.시슬레 등 청년화가들 사이에서 그 후에 대두될 인상주의에의 길을 여는 기연(機緣)을 이루었다. 그러나 마네 자신은 아카데미즘의 공인을 기다려, 인상파그룹의 전람회에 참가하기를 거부하고, 그들과 동일시되는 것을 대단히 꺼렸으나 한때는 인상파기법을 채용하여 제작한 적도 있다.
만년에는 레지옹 도뇌르훈장을 받았으나, 류머티즘으로 고생하여 육체적 피로도가 비교적 적은 파스텔화(畵)를 그렸다. 그래도 《막시밀리안의 처형 L’Exécution de Maximilien》(1867), 《폴리 베르제르의 술집 Le Bar Folies-Bergère》(1882) 등 유화의 걸작을 남기고 51세의 생애를 파리에서 마쳤다.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활기 있는 현실을 예민하게 포착하는 필력에서는 유례 없는 화가였다. 종래의 어두운 화면에 밝음을 도입하는 등 전통과 혁신을 연결하는 중개역을 수행한 점에서 공적이 크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土
土地
분류
전체보기
부동산
한국문학
전자책관련
기타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